Product

 
04

방청효과

강 알칼리 이온수 이워시의 녹방지 효과

 

공기 중에는 산소 및 물 (수증기)이 존재합니다. 우선 철의 표면에 물이 닿으면, 철의 원자는 물에 녹아 철 이온 상태가 되어 철의 표면에 이온이 된 얇은 물의 막을 형성합니다. 그 막에 산소가 녹아 들면서 그 산소와 철이 화학반응을 일으켜 산화 철(철 녹)이 됩니다. 

그 물이 산성이고 게다가 물속에 염소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면 철 이온이 되는 속도가 매우 빨라집니다. 따라서 급속하게 철 녹이 진행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. 또한 철 표면이 더러워져 있으면 물의 층이 산성이 되어, 산화 철 반응을 촉진합니다. 따라서 녹 발생을 억제하기 위해서는 금속 표면을 깨끗하게 세정하고, 건조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금속의 표면은 어떤 재료든 반드시 산화피막으로 덮여 있습니다. 이 산화피막은 5nm(nm,은10-9m에서1/1000μm)이하이기 때문에 가시광선에 대해 투명하며, 금속광택은 손상되지 않습니다. 

철을 절단하여 바로 벗겨진 상태로 PH11 이상의 알칼리성 용액에 침적하면 절단면의 표면에 부동태막이 형성됩니다. 금속 표면이 부동태막으로 덮이면 금속 표면은 공기와 차단되어, 그 이상으로 산화반응이 금속 내부에 침투하는 것을 방지합니다. 이 현상을 부동태화라고 하며, 공기 중에 방치해도 금속 내부가 쉽게 산화되지 않아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.



E-wash의 녹 방지
1. 산성이 아니어야 한다.
E-wash는 PH12.5의 강알칼리입니다. 산화 환원 전위는 생성시 -800mv 이상입니다. 따라서 금속이 부식하는 조건의 산화수와 정반대에 속한 마이너스 이온을 대량으로 지닌 세정수로, 녹, 부패를 제거하고, 살균, 소취 효과도 있는 환원 수입니다.


2. E-wash는 염분을 일체 포함하지 않습니다. 
수돗물로 철 부품을 세정하면 물 속에 함유되어 있는 소독용 염소에 의해 세정 중에도 녹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 따라서 세정 중에 아주 미량이라도 염소가 포함되어 있으면 철 녹이 발생하는 큰 원인이 됩니다. 일반적으로 전해질로서 염화나트륨(식염)을 사용하는 타입의 전해장치에서는 구조상 반드시 알칼리수 측에 염소가 혼입됩니다.
이에 비해 E-wash를 생성하는 전해방법으로는 전해질에 탄산칼륨을 사용하는 것과, 전해에 이온교환막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으며, 알칼리수 측에는 일체 염소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. 게다가 산성수를 일체 발생시키지 않는 구조입니다.


3. E-wash는 위험성이 있는 알칼리가 아닙니다.
E-wash는 전자이온을 많이 지닌 특수한 이온수로 화학화상이나 피부에 자극이 없고 인체에 안전한 무공해의 세정수입니다.

박리 . 분산

수돗물과 이워시를 이용한 사용예
미세한 틈에 순식간에 침투하여, 금속의 계면에 부착한 더러움, 유지를 벗겨 낸다.

한일합작기업

​(주)엔케이산기

충청북도 진천군 진천읍 초평로 129-1

 TEL : 043-536-9200

박태욱대표: 010-3770-4842

대구지사장 김면주 : 010-9088-5929

© 2018 by cleantec. All Right Reserved.

  • Grey Vimeo Icon
  • Grey Facebook Icon
  • Grey Twitter Icon
  • Grey YouTube Icon
  • Grey Instagram Icon